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이트진로, 주류업계 최초 저탄소제품 인증 획득

by

하이트진로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으로부터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앞장서는 제품을 선정, 인증하는 제도로, 1단계인 '탄소배출량' 인증과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으로 구분된다.

그 중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은 '탄소배출량'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으로 저탄소 기준 값을 만족하고 기존 대비 4.24% 이상 탄소배출량을 감축시킨 제품에만 주어지는 인증이다.

하이트진로는 2010년 11월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바있다. 여기에 지속적인 에너지 사용 및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진행하여 다시 한 번 주류업계 최초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업체측은 덧붙였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제조 과정의 청정연료 전환, 폐열 회수 등 에너지 회수 시스템의 투자와 함께 유통 및 제조 포장재 개선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기존제품 대비 참이슬 6.1%, 참이슬 클래식 5.53% 감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연간 3만 톤의 온실가스를 줄이게 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하이트진로가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아 친환경 제품 생산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적극 실천하는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사용량 감축, 녹색기술개발 등을 통해 탄소 발생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하여 국가적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