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추석 연휴에 이용하면 유용한 신용카드 Tip

by

민족 대명절 추석이 몇 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연휴기간 동안 고향방문 등 장거리 이동수요도 많고 술자리도 늘어나는 만큼 신용카드 관리에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신용카드 도난 / 분실시에는 카드사에 바로 신고하세요

명절 연휴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연휴라는 이유로, 또는 귀찮은 마음에 연휴가 끝난 이후로 신고접수를 늦춘다면 고객 피해로 이어지기 쉽다.

신용카드를 도난 또는 분실했다면 곧바로 카드사에 신고해야 한다. 분실신고는 카드사 콜센타(ARS),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가능하며, 도난 분실신고 60일 전후에 발생한 부정 사용분에 대해서는 보상받을 수 있다.

단, 신용카드 뒷면의 서명 유무 등 본인의 과실 유무에 따라 보상금액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카드를 발급받으면 그 즉시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둬야 하며, 카드 뒷면을 복사해서 보관하고 있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카드사용실적 SMS를 이용하거나 카드사별 분실신고 전화번호를 휴대전화 등에 저장해두면 신용카드의 분실, 도난시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긴급하게 한도상향이 필요할 경우에는 각 카드사별 전화상담센터로 연락하면 개인 신용도에 따라 상향조치를 받을 수 있다.

▶명절 연휴, 해외여행 계획 하신다면 해외여행 지원서비스 등록하세요

5일간의 긴 연휴를 활용하여 가족과 함께 나들이 계획을 계획하고 있다면 해외여행 지원서비스인 '에스트래블케어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삼성 에스트래블케어 서비스란, 해외 여행 중에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등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 1년 365일 24시간 내내 한국어 상담원을 통하여 문제 해결을 도와주는 프리미엄 여행지원 서비스로, 삼성카드로 해외여행 상품, 해외 항공권을 구입을 하고 전용상담센터(1688-8200)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하면 본인 및 동반자 1인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때 카드사 여행 사이트를 이용하면 번거롭게 발품을 팔 필요 없이 국내 대표적인 여행 상품을 한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알뜰한 해외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회원을 대상으로 삼성카드 여행(travel. samsungcard.com)를 운영 중이며, ▲항공권 최대 7% 할인 ▲전세계 주요 호텔 최대 5% 할인 ▲이용금액의 0.5%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향 떠나기 전 카드사 차량점검 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추석 연휴 자가 차량을 이용하여 고향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귀향길에 나서기 전 카드사의 차량점검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3, 삼성카드 6, 삼성카드 7 등 닥터카 서비스 제공 카드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교환 정액할인, 무료 차량안전 점검 등 다양한 차량 관련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애니카랜드, 카젠, 오토오아시스 등 전국 차량 정비업체에서 제휴 카드를 이용할 경우 혜택이 제공되며, ▲엔진오일 교환시 카드별 최대 2만원 할인 ▲18가지 필수정비 항목 무료점검 ▲타이어펑크 수리 무료 ▲타이어 위치 교환 무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직전 3개월간 카드 사용금액이 90만원 이상일 경우 이용 가능하다.[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