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섭이 위니아만도의 딤채 김치냉장고 모델로 선정됐다.
위니아만도 측은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의 배우 소지섭은 주요 고객층인 주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호감도와 신뢰도가 높은 배우다. 세련되면서도 모던한 딤채 2014년형 신제품의 매력을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모델 발탁 이유를 밝혔다. 이어 "소지섭의 딤채 모델 발탁은 지난 2010년과 2012년에 이어 세 번째로, 다양한 연령층의 여심(女心)을 사로잡는 광고 모델로서 소지섭의 영향력이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여성 전용이었던 주방 가전 광고에서 남성 모델을 발탁한 것은 지난 2005년 위니아만도가 처음으로, 배우 지진희를 딤채 모델로 발탁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어 딤채 광고 모델은 지진희, 현빈에 이어 2010년 소지섭과 유승호 그리고 2011년 조인성으로 이어지며 가장 핫한 남성 스타가 그자리를 지켜왔다. 소지섭을 모델로 재발탁한 이유도 현재 가장 빛나고 있는 남성 스타이기 때문이다.
위니아만도 김한 마케팅 상무는 "최근 SBS TV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귀여우면서 자상한 매력을 보이고 있는 소지섭이 이번 광고를 통해 딤채와 두근거리는 로맨스를 감성적으로 표현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맨틱 가이' 소지섭과 '스타일리쉬' 딤채가 만나는 CF는 9월 중순 전파를 탈 예정이다.
한편, 위니아만도는 SBS드라마 '주군의 태양'에 등장하는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와 김치냉장고 '딤채'를 찾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주군의 태양' 속 프라우드나 딤채의 사진을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고 해당 이미지를 자신의 블로그 또는 SNS에 게재 후, 게재된 URL을 프라우드(www.PRAUD.co.kr)나 딤채 홈페이지(www.dimchae.com)의 이벤트 창에 등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프라우드 냉장고(1명), 딤채 김치냉장고(1명), 영화예매권 2매(3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10월 15일 프라우드와 딤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