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태풍 예상경로 수상하다…'5일 전국적인 비 예상'

by

'태풍 예상경로'

빗겨갈 것 같던 제 17호 태풍 '도라지'의 경로가 심상치 않다.

3일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부근 해상에서 북상 중인 17호 태풍 '도라지'의 영향으로 5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것이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늦은 저녁 제주도를 시작으로 6일 전국적으로 이어지는 이 비는 전국적으로 많은 비를 뿌린 후 주말에 서귀포 먼 바다를 거쳐 대한해협 동쪽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됐다.

또 기상청은 태풍이 4일 오전 9시 제주 서귀포 남동쪽 420km 부근 해상에 진입하고 5일 오전 9시에는 서귀포 남동쪽 약 350km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밝혔다. 이에 태풍 도라지는 6일 대한해협을 통과할 가능성이 크고, 제주 인근 해역을 거쳐 한반도 남해안에 상륙 또는 일본 쪽으로 방향을 꺾을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한편 태풍 '도라지'는 3일 오전 3시 기준 중심기압 990h㎩, 최대풍속 24m/초 정도의 소형 태풍 상태로 시속 14km/h로 동북동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태풍 예상경로 지도에 네티즌들은 "태풍 예상경로, 제발 비켜가길", "태풍 예상경로 심상치 않은 분위기", "태풍 예상경로, 금요일 비가 적당히 오길", "태풍 예상경로, 피해 없길 바란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