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쿠데타'
빅뱅 지드래곤이 솔로 2집 발매와 동시에 차트 정상에 오르는 귀염을 토했다.
2일 오전 지드래곤은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솔로 2집 중 타이틀곡 '니가 뭔데'와 '블랙(BLACK)'을 공개했다.
음원 공개 후 멜론, 엠넷 등 주요 음원사이트 8곳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 수록곡 '쿠데타'와 'R.O.D', '늴리리야' 등도 순위에 진입하며 수록곡 모두 차트에 오르며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이는 특히 같은날 음원을 공개한 음원경쟁에서 지드래곤이 제일 먼저 선두를 지켜 그 의미가 더 크다. 지드래곤 다음으로는 카라의 정규 4집 앨범 '풀 블룸(Full Bloom)' 타이틀곡 '숙녀가 못 돼'(Damaged Lady)가 차지하고 있으며, 박진영의 10번째 앨범 'Halftime' 타이틀곡 '사랑이 제일 낫더라'는 10위권을 멤돌고 있다.
또한 지드래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쿠데타' 뮤직비디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평소 자기만의 스타일을 확실히 선보이고 있는 그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도 지드래곤 특유의 개성과 파격을 잘 드러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4년 만에 솔로 2집을 발표한 지드래곤의 앨범에는 미시 엘리엇, 디플로, 보이즈노이즈 등 해외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오는 5일 또 다른 수록곡 7곡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