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엘크 출몰, 전남 나주 한옥촌 누벼 '큰 소만한 크기' 주민들 혼비백산

by

'엘크 출몰'

전남 나주 한옥촌에 대형 사슴과인 말코손바닥사슴(엘크)이 출몰해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전남 나주소방서 등에 따르면 2일 오전 10시40분쯤 나주시 다시면에 위치한 한옥촌에 엘크가 출몰했다는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큰 소만한 크기의 엘크는 마을 곳곳을 돌아다녔고, 주민들은 낯선 동물의 생김새와 거대한 덩치에 놀라 이리저리 대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출몰한 엘크는 현장에 출동한 전문가에 의해 1시간여 만에 포획됐다. 이 엘크는 한옥촌에서 2~3㎞ 떨어진 농장에서 탈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엘크는 북미산 붉은 사슴으로, 몸길이 2m 이상에 몸무게는 200∼500㎏에 이르는 등 보통 사슴에 비해 훨씬 커다란 몸집을 지니고 있다.

소방당국은 "교배 시기에 성질이 날카로워진 엘크가 농장 우리를 탈출한 것 같다"며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주민들이 평소 접하지 못한 동물이 출몰해 놀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엘크 출몰 소식에 네티즌들은 "엘크 출몰, 진짜 보면 무서울듯", "엘크 출몰 저 큰 뿔봐", "엘크 출몰, 사슴인데 무섭다", "엘크 출몰 주민들 엄청 놀랐을듯"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