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POP 관심 이 정도야? 영국 걸그룹, 한글로 노래 발표

by

영국의 걸그룹이 자신의 히트곡을 한글로 불러 발표한다.

주인공은 여성 4인조 리틀 믹스, 이들은 대표 히트곡이자 UK 차트 1위를 기록한 히트 싱글 '윙스(Wings)'를 한국어로 직접 노래해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싱글까지 발매를 앞두고 있다.

평소에도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리틀 믹스 멤버들은, 온라인을 통해 우연히 접한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 스타'에 자신들의 곡 '윙스' 커버 영상을 보고 크게 감명을 받았다. 때마침 소니 뮤직 코리아에서 K-POP 에 관심이 많았던 리틀 믹스 쪽에 '윙스'를 한국어로 직접 불러 전세계에 동시 발매 하면 어떻겠냐고 제안,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한국어를 틈틈이 연습하고 준비하여 마침내 영국과 한국 양국에서 이루어진 리틀 믹스의 '날개 (Wings)' 한국어 버전이 탄생하게 됐다.

이들은 또한 한국 음식을 사랑하고, 한국 문화를 좋아하여 한국에 꼭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도 밝혀 또 하나의 한국 사랑 아티스트로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리틀 믹스는 영국에서 가장 큰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인 '엑스 팩터 UK' 시즌 8 우승의 주인공으로, 개개인이 오디션에 참가했다가 오디션 중간 과정에서 팀이 꾸려지며 탄탄한 보컬 실력과 하모니로 큰 시너지 효과를 얻어 우승까지 이어지게 되었다. 현재 이들의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각각 전세계 400만명 가까운 팔로워와 200만명 이상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으며, 글로벌 보이밴드 원디렉션과 나란히 최고의 걸 밴드로 인정받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