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2, 1박2일 스쿨핑 본격 시행

by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가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소통 캠핑 'K2스쿨핑'을 본격 시행했다.

K2는 7월 19일 성애원과 녹번 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청소년들과의 스쿨핑을 시작으로 22일부터 28일까지 동작종합사회복지관, 동대문구건강가정지원센터, 보라매청소년수련관, 목동종합사회복지관, 가양4종합사회복지관 등과 함께 총 10회 스쿨핑을 열었다. 8월에도 총 15회 스쿨핑을 열어 연말까지 100회, 4천 여명의 청소년과 소통캠핑을 열 계획이다. K2는 지난 달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K2스쿨핑'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스쿨핑에서 청소년들은 K2의 사내 봉사단 '오렌지 재능기부단'의 시범에 따라 텐트를 설치하는 등 조별로 캠핑준비를 하며 소통의 문을 열었다. 이후 저녁 식재료를 구하는 조별 공동 미션, 친구들에게 평소 하고 싶었던 말을 주제로 한 공감 스피치, 칭찬 롤링페이퍼 등 긍정적인 또래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가양4종합사회복지관 이효정 팀장은 "최근 아빠 어디가, 1박2일 등 레저활동을 주제로 한 TV프로그램이 인기를 끔에 따라 청소년들의 레저활동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지만 입시 위주의 교육이나 경제적 상황 때문에 레저활동을 경험하지 못하는 청소년이 많다"며 "K2스쿨핑은 청소년들의 긍정적 정서와 건강한 또래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소년 소통 캠핑 'K2스쿨핑'은 레저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청소년을 비롯해 지역 사회 청소년에게 레저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K2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쿨핑(Schoolping)'은 스쿨과 캠핑의 합성어로 아웃도어 활동에서 소통하며 배우고 즐기자는 의미가 담겨 있으며, 청소년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하다는 생각에서 계획됐다. K2사내 봉사단 '오렌지 재능기부단'은 기본적인 텐트 설치 및 철거, 캠핑 장비 사용법을 교육하는 등 사내 교육을 통해 습득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노하우를 전수하는 스쿨핑 프로그램 운영의 도우미로 나서고 있다.

오렌지재능기부단의 K2용품기획팀 천우용 주임은 "첫 만남에서 말수가 적었던 아이들이 시간이 지나자 먼저 대화의 문을 열고, 캠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스쿨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