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청심ACG역사대회'가 다음달 5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한다.
ACG에듀가 주최하고 청심국제중고등학교가 주관, 고려대학교 동아시아문화교류연구소가 후원하는 '제4회 청심ACG역사대회'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전국 규모 역사대회다.
8월 17일 고려대학교 운초우선교육관에서 예선대회를 개최하며, 본선은 8월 31일 청심국제중고등학교에서 치러진다.
예선은 한국사 전반의 지식과 개념을 묻는 문제와 타 교과와의 융합문제, 세계사 속에서 한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글로벌 역사문제 등 20개의 객관식 및 5개의 주관식 문항으로 구성되며, 본선에서는 역사적 탐구력과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융합형 역사문제를 팀별로 해결하게 된다. 본선 현장에서 낯선 친구들과 팀을 구성하게 되며, 같은 팀원끼리 주제 회의부터 자료 검색과 분석, 발표준비까지 7시간 동안 협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과 예선 성적 상위 30% 학생 중 본선진출을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성적우수상을 수여한다. 수상자에게는 주최 기관 명의의 상장과 상패, 부상이 주어진다.
'2013 제4회 청심ACG역사대회' 참가자 접수는 다음 달 8월 5일까지 ACG에듀 홈페이지(www.acgedu.co.kr)에서 받는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심 ACG 대회운영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