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www.nsmall.com)이 21일, 쌀눈 영양소를 강조한 '쌀눈조아' 특집전을 실시한다.
쌀눈은 백미를 생산하는 도정과정에서 깎여 버려지는 부분 중 하나이다. 그러나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연구를 통해 쌀눈이 가바(GABA)를 비롯해 각종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포함된 '영양의 보고'로 잘 알려지게 되면서 쌀눈 보존 기술개발과 함께 쌀눈 만을 추출한 건강기능식품이 재조명 받고 있다.
NS홈쇼핑에서 오전 6시 35분에 방송되는 '쌀눈조아'는 경기도 농업기술원과 쌀눈조아가 공동 개발한 현미쌀눈 99%만을 담은 분말제품이다. 현미 100kg 도정 시 단 100g만 추출되는 쌀눈을 150℃에서 10초 간 살균해 원형 또는 분말 상태 그대로 섭취하거나 간편하게 백미 위에 뿌려 먹는다. 음료나 요구르트, 이유식에 첨가하면 영양간식으로 좋다.
이 날 방송에서는 이상벽 아나운서가 직접 출현해 건강관리비법과 쌀눈조아 복용 팁도 함께 들어볼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가끌거림이 없고 맛이 고소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분말 형태로 휴대가 용이해 공부하는 자녀들, 아침에 끼니를 거르고 출근하는 남편의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라고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