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더스교육그룹에서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을 위해 실습과정을 연계해주는 수강생 맞춤 연계 서비스 온라인 '실습지원센터'를 오픈했다. 불황 속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번 실습지원센터 개설로 자격증 취득의 필수 과정인 실습 연계를 지원하며, 실습으로 고민하는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원격평생교육원의 설명이다.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 실습지원센터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분야에 1:1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이 해당 분야의 실습 과정을 신청하면, 상담을 통해 가장 가까운 지역센터와 연계해 주는 서비스다.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은 기존 학습플래너 1:1 밀착 연계 시스템에 이어 실습지원센터 오픈을 통해 수강생들이 원하는 실습과정, 실습지역을 맞춤형으로 신속하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위더스 수강생은 실습지원 센터를 통해 무료로 실습 연계가 가능하고, 비 수강생이라고 하더라도 현장 실습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프로필을 등록하면 '맞춤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실습생과 매칭되는 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위더스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보육교사, 사회복지사의 경우, 최근 정부 차원에서 집중 육성하는 유망 평생직업 분야로,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현장실습을 지원해줄 수 있는 실습지원센터를 오픈하게 됐다"며 "깊어진 불황과 취업난 속에 평생 직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