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12일(이하 한국시각)부터 사흘간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게임쇼 E3를 앞두고 11일 E3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올인원(all-in-one)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X박스 One의 출시 상세정보를 공개했다.
오는 11월 전세계 21개국에서 출시될 X박스 One은 올인원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게임을 비롯해 음악, 라이브 TV, 영화, 스포츠, 애플리케이션, '스카이프(Skype)' 등을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음성으로 접속할 수 있다.
X박스 One과 500G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블루 레이 플레이어, 내장 와이파이(Wi-Fi)가 장착되어 있으며, 새로워진 키넥트, X박스 무선 컨트롤러, 새로운 이용자를 위한 X박스 Live 골드 멤버십 14일 이용권 등이 포함되어 있다. 북미에서는 499달러에 판매되며 영국과 유럽 시장에서는 각각 429파운드, 499유로로 판매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박스 One의 출시를 기념, 주요 소매업체를 통해 예약 구매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한정판 기념 패키지를 판매한다. 한정판 기념 패키지는 프리미엄 검정색 X박스 One과 함께 X박스 One 데이 원 무선 컨트롤러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신규 및 기존 X박스 Live 골드 멤버들이 오는 7월 1일부터 X박스 One이 출시될 때까지 '헤일로 3', '어쌔신 크리드 2'와 같은 인기 타이틀을 포함해 매월 2개의 X박스 360 타이틀을 무료 증정한다.LA=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