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척추관절 구로튼튼병원(은평, 구로, 장안동, 구리, 의정부, 대구, 노원, 청담, 강서 네트워크)이 오는 6월 1일 KT&G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 '온가족이 함께 떠나는 신나는 세계여행'행사에 참가한다.
KT&G복지재단과 함께하는 제3회 금나래 가족문화 페스티벌은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일반 가정과 다문화 가정이 어울려 함께 다양한 나라의 놀이 문화와 음식 문화를 즐기고 체험하며 지역 주민 간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튼튼병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편견이 바뀌는 계기가 되고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구로튼튼병원 직원들은 행사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 간호 인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첨단 척추관절 구로튼튼병원(은평, 구로, 장안동, 구리, 의정부, 대구, 노원, 청담, 강서 네트워크) 김정훈원장은 "이번 행사로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공유하는 가족문화 축제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공연 및 음식과 놀이문화를 체험하고 사람들의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 화합을 위한 금천구 다문화 가족축제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