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순천 제일고, 패륜 동영상 파문에 공식 사과

by

'순천 제일고' 패륜 동영상 파문에 순천 제일고가 공식 사과를 했다.

순천제일고등학교는 28일 공식 페이스북에 "본교 학생들의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피해자분과 그의 가족 및 본교 학생에게 실망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이어 "이 사태를 엄중히 감안하여 해당 학생들을 중징계처리 할 예정입니다"라며 "해당 학생들과 그의 학부모, 교직원들은 피해자 분과 그 가족 및 해당 기관에 진심어린 사과를 전하겠습니다"라며 재차 사과했다.

학교 측은 "이번 사태를 깊이 반성하고 학생들의 인성 교육 시스템을 강화하여 이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며 "비윤리적인 행위로 충격과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고 전했다.

앞서 논란이 되고 있는 '순천 제일고 영상'에는 노인요양시설에 봉사활동을 하러 간 고등학생 두 명이 병상에 누워 계시는 노인에게 "여봐라, 네 이놈. 당장 일어나지 못할까"라거나, "(무릎을)꿇어라, 꿇어라. 이게 너와 눈높이다"라 말하는 등의 상식을 벗어난 패륜 행동으로 네티즌들의 분노를 샀다.

이에 학생들은 "봉사 사실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한 이벤트로 동영상을 촬영했다"며 동영상을 한 이유가 밝혀져 더욱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