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구경 오세요!' 하나투어 여행 박람회 개최!
하나투어(대표 최현석) 여행박람회가 오는 24∼ 26일 3일간 일정으로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째. 하나투어 박람회는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40개국의 관광청과 호텔, 리조트, 항공사 등 관광-문화 관련 600여 업체 713여개 부스가 참가하는 매머드급 규모다. 1회 때 회의실 두개를 빌려 시작한 것이 이제 방문객 20만 명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로 급성장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와 전 세계 여행정보, 그리고 다양한 여행상품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별로 7개 지역 간(동남아시아, 북미, 남태평양, 유럽, 일본, 중국, 한국)과 3개 테마관(허니문, 자유여행 하나프리, 골프 테마 기업 등)으로 구성했다. 호주 골드코스트 케니 코알라쇼와 말레이시아 사바주 민속댄스, 일본 노보리베츠 닌자쇼, 중국 베이징 천지서커스 등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3장의 세계일주 항공권을 증정한다. 현재 진행 중인 여행박람회 초청장 출력 이벤트에서 7777번째로 초청장을 출력하는 고객에게 황금초청장이 제공되며 이는 여행박람회 현장에서 세계일주 항공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홈페이지(www.hits2013.c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간단한 설문조사를 거쳐 무료 초청장을 출력하면 된다.
여행박람회 현장에서도 세계일주 항공권을 얻을 수 있다. '세계일주 항공권을 잡아라' 부스를 방문해 입장권으로 응모하면 2명을 추첨해 세계일주 항공권을 증정한다. 담청자는 31일 발표하며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한다. 세계일주 항공권은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인 27개 항공사를 이용해 전 세계 194개국의 1329개 취항지로 여행이 가능하다.
박람회 입장권은 7000원이며, 하나투어와 하나투어 클럽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초청장을 출력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하나투어 최현석 대표는 "올해는 많은 업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면서 "온가족이 박람회장을 찾아 많은 것을 보고 즐기며 알뜰한 가족여행을 설계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