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오는 26일 부산 금정산 일원에서 개최하는 '2013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의 참가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는 장애우와 일반 참가자 및 노스페이스 고객이 함께하는 등반대회로서, 고 박영석 대장의 도전과 나눔 정신을 되새기며, 장애우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고 일반 참가자들에게는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제공해주는 대규모 나눔 문화 실천의 장이다.
참가 신청은 19일까지 노스페이스 홈페이지나 각 매장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최대 1000명으로, 참가비 중 일부는 '청소년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등반대회는 26일 부산 금정산 일원에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노스페이스 티셔츠, 모자 및 스카프 등의 기념품과 산행에 필요한 간단한 간식이 지급된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고 박영석 대장이 늘 강조했던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매년 장애 어린이들과 함께 등반대회를 진행해 오고 있다"며, "참가자들 모두가 산행을 통해 마음 속에 꿈과 희망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