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대표 루크 강)가 어린이날을 맞아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인다.
어린이들과 온가족을 기쁘게 하기 위해 체험 행사부터 선물 아이템, 외식 업체 이벤트까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면모를 과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최근 개봉 일주일 만에 4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둔 아이언맨을 포함한 슈퍼 히어로들이 총 출동한 '마블 영웅 캐릭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슈퍼 히어로 캐릭터의 실물 사이즈 동상을 전시하고 명장면 재연 포토존에서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아이언맨 게임 라운지도 마련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영화 '어벤져스' 영상도 현장에서 볼 수 있으며 어린이날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마블 히어로 풍선을 증정한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디즈니 아트 토이 특별전'에서는 미키마우스부터 곰돌이 푸, 스티치, 아이언맨 등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디즈니 캐릭터가 다양한 아트 토이로 전시된다. 특히, 세계 21개국 100여 명의 아티스트들이 각양각색으로 포함한 아트 토이 작품 100점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 단편 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미키마우스 스티커 팩으로 '나만의 미키마우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열린다.
한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 할인점에서는 여자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디즈니 프린세스와 남자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카 캐릭터의 디자인을 반영한 차렵 이불부터 미니마우스 빙수기까지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디즈니 정품 쇼핑몰인 디즈니존(www.disneyzone.co.kr)에는 곰돌이 푸 세발 자전과, 디즈니 카 2 모형 자동차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소셜커머스 티켓 몬스터(www.ticketmonster.co.kr)에서는 디즈니 프린세스 등 디즈니 캐릭터 유아용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외에 파리바게뜨는 하늘을 나는 아이언맨3와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등으로 장식한 캐릭터 케이크를 한정 출시해 어린이들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즈니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파인트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미키, 미니, 이요르, 신데렐라 등 디즈니 토이로 구성된 키즈팩을 출시하고, CJ CGV에서는 어린이용 미니 팝콘, 음료, 젤리 등과 함께 디즈니 캐릭터 장난감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키즈팩을 구성해 판매한다.
디즈니 관계자는 "디즈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벤트와 제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과 온가족이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