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켓 옥션(www.auction.co.kr)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항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포항특산물대전'을 실시한다. 포항의 명품 먹거리 9종을 최대 10% 할인가에 판매하며, 호미곶, 내연산 12폭포비경, 운제산 오어사 등 포항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한다.
이번 기획전은 포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일만친구' 제품이 특가에 구성됐다. 식약청 인증 해썹(HACCP) 지정업체인 포항축산농협의 사골 1kg은 8900원, 꽃등심 0.5kg은 2만69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포항 친정애 부추즙'은 4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포항이 자랑하는 먹거리, 볼거리 코너가 마련돼 포항 여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과메기 등의 향토음식과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내연산 12폭포비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항 농특산물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상품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꽃등심', '부추즙'을 구입후 프리미엄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부추즙 1상자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24일 개별 연락 후 발송될 예정이다.
한편,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월부터 '2013년도 지자체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각 지자체 전자상거래 담당자와 일선 농어축산물 상품 판매회원을 대상으로 오픈마켓 활용 마케팅에 대한 실무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 3~4월에는 제주도, 충청북도, 전라북도에서 간담회를 진행한 데 이어 5월에는 경상북도, 전라남도에서 간담회를 실시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