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국내 최초의 위성생중계 공연으로 시작해 서태지가 기획하고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여 펼쳐졌던 도심형 글로벌 락 페스티벌인 ETPFEST의 모든 것을 담은 'ETP FESTIVAL 08 09 SEOTAIJI'가 5월 21일 발매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ETP FESTIVAL 08 09 SEOTAIJI'는 블루레이 한 장, DVD 두 장 등 총 세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장에는 ETP FEST2008. 2009 공연 실황 중 서태지의 공연 전곡인 총 28곡을 담았으며, 다른 한 장에는 SPECIAL FEATURE 08.09 메이킹다큐와 2001년부터 시작된 ETPFEST의 발전과정을 담은 히스토리 다큐멘터리 영상이 담겨있다.
서태지는 국내 뮤지션으로는 최초로 블루레이 영상을 발매해오고 있으며, 모든 영상을 블루레이 시리즈로 지속적으로 발매하는 국내 뮤지션은 서태지가 유일하다. 이번이 5번째 블루레이 시리즈의 출시이다.
이번 DVD를 통하여 매 회 더 나은 최고의 공연을 늘 선보이는 서태지의 공연이 어떠한 철저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2001년부터 지금까지 ETPFEST의 모든 역사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담아 그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한 마릴린 맨슨, 유즈드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서태지의 만남 그리고 2008년에 공연 오프닝의 사용된 캡슐 우주선에 얽힌 비화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확인 할 수 있다.
초도물량을 구매한 전 고객에 한하여 발매기념 ETP 응원타월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총 러닝타임 93분의 'ETP FESTIVAL 08 09 SEOTAIJI'의 영화 버전이 5월 3일~5일까지 CGV영등포 THX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CGV영등포 THX관은 '스타워즈'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의 제작자이자 감독인 조지 루카스가 1980년대에 도입한 극장 영상과 음향 등에 대한 세계적인 인증 규약으로, 탁월한 사운드가 특징인 만큼 공연 당시의 생생한 현장감을 관객에게 그대로 제공할 것이다.
한편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eotaiji )에서는 'ETP FESTIVAL 08 09 SEOTAIJI' 발매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