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공항철도는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와 중국 노동절 연휴(4월 29일∼5월 1일)기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골든위크 및 노동절을 이용한 일본 및 중국인 관광객들의 방한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5월 3일 오후 5시부터 인천공항역 앞 특설무대와 직통열차 객실에서 한국의 전통 문화와 한류를 주제로 한 퓨전 국악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날 인천공항역앞 사계절아이스링크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한류 드라마 OST를 주제로 한 전통 악기 연주회가 열리며, 이어 오후 6시 인천공항역을 출발하는 직통열차에서 퓨전 국악공연팀이 객실을 순회하며 공연을 펼치고 전통 엿 시식행사도 갖는다.
또 역 주변 대형쇼핑센터와 공동으로 관광객 유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6일까지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이용하는 모든 외국인에게 직통열차 운임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롯데면세점을 이용하는 내·외국인에게도 5월 1일부터 연말까지 직통열차 운임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선 주변 기관과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공항철도는 골든위크 및 노동절 연휴를 앞두고 지난 18일 인천공항역, 서울역, 홍대입구역 등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5개 역의 안내표지를 4개 국어(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확대 개선하고, 역사에 다국어 통역 안내전화를 설치하는 등 외국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공연 안내
* 일 시 : 2013년 5월 3일(금) 오후 5시
* 프로그램 : 퓨전국악공연
-1부(역사공연) : 인천국제공항역(아이스링크 특설무대)
-2부(열차공연) : 직통열차(서울역 행 오후6시 출발 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