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는 '5월 선물공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5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선물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50% 할인쿠폰 총 10만장이 추첨을 통해 제공되며, 해당 쿠폰은 CM이 추천하는 베스트 상품 200여개에 적용이 가능하다.
옥션은 고물가와 경기불황으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 구입이 부담되는 요즘, 고객들의 가계 지출을 덜어 주기 위한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0% 반값할인쿠폰 총 10만장이 추첨을 통해 배포된다. 옥션 CM들이 선정한 200여개 베스트 선물 구입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게임기, 장난감, 유아용품 등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상품과 화장품, 건강식품, 스포츠 용품 등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선물상품 구매 시 사용 할 수 있다. 쿠폰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반값할인쿠폰 사용 시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 닌자고 가마트론(200개)'을 4만원, '또봇W 쉴드온(500개)'을 3만1500원, '디즈니 프린세스 인형(150개)'을 3만2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어버이날 선물로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세트(500개)'와 '콜롬비아 바람막이 자켓(100개)'을 각각 7만750원, 6만98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한/현대/KB/외환/NH 총 5개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5월 선물준비엔 5+5는 기본'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된다. 장난감, 유아용품, 건강용품 등 총 17개 지정된 선물 카테고리에서 제휴 카드로 상품 결제 시 5%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추가로 5% 청구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소개하면 포인트가 제공되는 '입소문 게시판'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주소, 캡쳐 이미지 등을 블로그, 까페, SNS 등에 올린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옥션 포인트 1000점이 제공된다.
옥션 온사이트마케팅 지경민 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만만치 않은 선물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할인 쿠폰과 특가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경기가 어려운 만큼 시즌과 이슈에 맞는 할인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구성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