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22일부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구입은 물론 외식과 여행 등 가족을 위한 서비스와 상품을 엄선해 특별한 할인가에 선보인다.
동시에 진행되는 '어린이날을 어린이날답게!' 기획전(이하 어린이날 기획전)과 '어버이날을 어버이날답게!' 기획전(이하 어버이날 기획전)은 이 날의 주인공들인 가족들을 진정 가족답게 행복한 기념일로 보내게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어린이날 기획전은 22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되며 어린이 선물용으로 인기 높은 '아이언맨3 피규어'와 '디즈니프린세스 베이비돌'이 각각 14,700원과 28,500원에 판매된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용으로 그만인 '리솜 스파캐슬' 이용권과 각종 공연 및 전시장 입장권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어버이날 기획전은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선물용으로 좋은 '락앤락 휴플러스 안마기', '겟잇박스 카네이션 박스', '신라명과 셀레브르쿠키&월병' 등 취향별로 엄선된 상품이 고민을 덜어준다. 또한,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할 수 있는 '르네상스호텔 서울' 숙박권이 65% 할인된 가격 110,000원에 판매되고, 외식을 위한 레스토랑 할인권, 가족 여행을 위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들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 해당 기획전 상품을 구매 시 추가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회원 한 명당 최대 4매까지 지급된다. 선물쿠폰과 나들이쿠폰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원하는 가격대의 쿠폰으로 골라서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쇼핑계획을 세울 수 있다. 특별히 PC로 구매할 때보다 두 배 할인이 적용되는 모바일 쿠폰도 최초로 적용하여 혜택을 더했다.
지급된 쿠폰을 모두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두투어 1백만원 여행상품권'(어버이날 기획전), 아동용 '아우디 전기자동차'(어린이날 기획전) 및 외식상품권과 티몬 적립금 등의 경품을 총 422명에게 지급한다.
이상협 티켓몬스터 CMO(최고마케팅경영자)는 "티몬에 오시면 완벽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선물과 외식, 나들이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가족을 위한 선물로 현금도 좋지만, 가족 구성원에게 꼭 맞는 정성 어린 선물과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냄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가정의 달 5월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티몬이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참고1 를 통해 소셜커머스의 주요 타겟인 30대 여성 500명에게 설문한 결과, ▶ 75.6%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외식, 여행 등의 목적으로 최소 10만원 이상 지출할 것'이라 답했다. *표1 예년과 비교해서는 ▶ 59.8%가 '예년과 비슷하게 지출'한다고 답하고, ▶ 14.6%가 '예년보다 늘릴 예정이다'라고 해 *표2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가족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