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홍대광이 직접 꼽은 '멀어진다' 3가지 감상포인트

by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홍대광이 19일 데뷔앨범 '멀어진다'를 발표했다.

Mnet '슈퍼스타K4' 출연 이후 훈남 변신에 이어 그룹 씨스타 소유와 함께한 듀엣곡 '굿바이'로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기대를 모았던 홍대광이 발라드를 중심으로 구성된 첫 번째 미니앨범 '멀어진다'를 발매했다.

이에 홍대광은 이번 앨범 자신의 노래를 제대로 느끼기 위한 세 가지 감상 포인트를 공개했다.

첫 번째 감상 포인트로는 더 감미로워진 밀크 성대다. 홍대광은 '슈퍼스타K4' 출연 이후 밀크 성대라는 별칭을 얻었다. 앨범 준비 과정에서 수없이 많은 반복 녹음을 통해 보컬 실력이 일취월장했다는 홍대광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어떻게 진화했을지 귀 기울여 보는 것이 감상 포인트 중 하나다.

두 번째 감상 포인트는 트랙 순서대로 완성된 스토리 중심의 앨범이라는 점이다. 총 8곡이 수록된 앨범은 한 남자의 사랑부터 이별 후의 감정까지를 순차적으로 그려 하나의 스토리를 완성했다. 사랑을 시작하는 설레는 감정부터 이별을 예감한 순간,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현실부정, 모든 것을 내려놓고 받아들이는 체념, 이별 후 한참 시간이 지나 담담해져 가는 모습까지 감정의 흐름대로 따라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세 번째 감상 포인트는 홍대광의 실제 경험담을 담은 앨범이라는 점이다. 홍대광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여자를 향한 순애보적인 사랑을 노래에 그려냈다. 싱어송라이터답게 진정성을 담은 사랑 노래는 여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동시에 이별을 경험한 남성의 공감대도 형성할 예정이다.

'멀어진다'를 기획한 CJ E&M 관계자는 "미니앨범임에도 총 8트랙을 수록했고 흐름이 느껴지는 알찬 구성에 소장가치가 높은 앨범이다"라며 "자극적인 음악이 많은 가요계에서 요즘의 힐링 트렌드에 꼭 맞는 감성 싱어송라이터로서 앞으로 홍대광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홍대광은 19일 앨범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나선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