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T 'LTE □' 개콘 박영진-이희경 '□' 활용 단어 '깨알 재미'

by

SK텔레콤 (대표 이사 사장 하성민)이 'LTE 무한능력,□' 캠페인의 일환으로 KBS 2TV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현대레알사전'을 이끌고 있는 박영진, 이희경과 함께 '□ 레알사전(http://skt-lte.co.kr/nootdic)'영상을 찍고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레알사전은 LTE 데이터를 의미하는 '□'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의 조합으로 개그콘서트의 인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현대레알사전'의 포맷을 차용해 선보이고 있다. '□'을 활용한 신조어 설명과 더불어 '□'으로 표현 가능한 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박영진, 이희경이 각각 설명하는 방식이다.

일례로 LTE와 같은 빠른 속도로 하는 행위를 뜻하는 신조어, '□속도'를 학생, 군인 특정 신분에 위치한 사람들에게는 어떤 의미인지 박영진, 이희경이 대답하는 것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속도란"이라는 질문에 "점심시간 수백 명을 헤치고 1등이 되기 위해 급식실로 달려가는 것"이라는 설명은 LTE 데이터 활용의 중심 세대인 10대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속도 외에도 '□장풍', '□요기', '□바람' 등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흔히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신조어와 더불어 이런 단어가 사용될 수 있는 박영진, 이희경의 상황극 연출로 단어의 이해를 돕고 있다.

박영진, 이희경은 기존 SK텔레콤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윤아, 민호가 출연하는 SK텔레콤 'LTE 무한능력,□' 캠페인 속 광고 시작의 클로즈업 영상을 그대로 재현하며 마치 광고 속 모델로 빙의한 듯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희경은 윤아의 반전 코믹 매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무한 반복 팔 돌리기 동작을 그대로 재현하며 현장 스텝들의 박수 세례를 받았다는 후문. 청순 매력 윤아의 코믹한 반전 매력이 돋보였던 광고 속 모습에서 나아가 이희경은 과격한 팔 돌리기 동작에도 웃음을 잃지 않는 건강미 넘치는 헬스걸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박영진 또한 현장에서 아이디어 뱅크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윤아와 민호의 '데이터 만들기' 동작을 능가하는 독창적인 동작으로 '현대레알사전'만큼 재밌는 컨텐츠 제작을 통해 'LTE 무한능력, □' 캠페인 모델로써 역량을 발휘했다.

SK텔레콤의 '□ 레알사전'은 5월 16일까지 '□' 공식 웹·모바일페이지(www.skt-lt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레알사전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거나 '□ 레알사전'에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1명에게는 '갤럭시 S4'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0일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