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항공기 대거 도입, 취항노선 확대 등의 이유로 2011년부터 2013년 현재까지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의 채용 규모가 매우 커지고 있다.
이에 최근 항공사 지상직 공채 및 상시채용을 준비하는 항공지상직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 준비가 심각한 고민사례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에 준비하던 방식으로는 변화하는 면접과 영어인터뷰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이에 아바 항공사지상직학원(www.ava1004.com)은 '항공지상직 입사를 위해서는 면접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면접자세,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발성과 발음 등에 대한 트레이닝을 항공사지상직 전문학원에서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고 말한다.
아바 항공사지상직학원 대표는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근거 있는 자신감과 자기생각을 정확히 말할 수 있는 표현력이다. 자신이 해당 항공사에 가장 적합한 인재라는 것을 인사담당자가 알 수 있도록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설명했다.
실제 아바 항공사지상직학원의 면접대비반을 수강하고 원하던 항공사에 취업하게 된 수강생 박모씨는 "떨리는 목소리와 말문이 막히는 현상을 바로 잡아주고 신뢰를 주는 목소리를 위한 호흡법과 발성법을 통해 다양한 면접대비를 할 수 있었다. 또한 항공사지상직이나 업계동향에 관한 질문도 많이 시켰고 이에 배경지식까지 늘릴 수 있었다." 라고 하면서 아바 항공지상직학원에서 수강하는 동안 정말 열심히 했고 그러니 자신감이 생기고 그 자신감이 실전 인터뷰에도 묻어 나온 거 같다고 말했다.
현재 아바 항공사지상직학원(02-566-3854)에서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이 무료로 진행(예약 필수)되고 있으니 직접 참여해 본인의 취약점과 면접과 영어인터뷰를 대비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