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영국 음원 차트인 UK차트(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31주 연속 TOP40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30일자로 업데이트된 UK차트(www.theofficialcharts.com)의 TOP40 싱글 차트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39위를 기록, 약 7개월 간 순위권에 머물고 있다.
지난 2월 싸이는 엘튼 존(ELTON JOHN), 퀸(QUEEN), 비틀즈(THE BEATLES), 아바(ABBA) 등 전설적인 해외 뮤지션들의 뒤를 이어, UK차트 탄생 이래 129번째로 영국 밀리언셀러 명단에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싸이는 작년 10월 한국 가수 최초로 UK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특별한 현지 활동을 펼치지 않고 있는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강남스타일' 발매 이후 9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다는 소식을 전해 대중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싸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콘서트 '해프닝(HAPPENING)'을 오는 4월 13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전격 개최한다.
싸이 측은 공연 제작비에 30억을 투입하고 해외 스태프들을 동원하여 5만 여 상암벌 관객을 뜨겁게 달굴 것을 예고했다. 게다가 싸이는 해외 팬들을 위해 해당 공연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