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 앞장선다

by

NHN이 4년 연속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참여하고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네티즌들의 참여를 활성화 한다. '어스 아워'는 매 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저녁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소등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어스 아워'가 열리는 23일하루 동안 네이버 곳곳에서 지구촌 불꾸기 행사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먼저 네이버 메인의 공익나눔캐스트을 통해 어스아워 캠페인을 소개하고 소등 시간에 맞추어 네이버 로고 우측에 '어스 아워' 특별 로고를 노출할 예정이다. '어스 아워'를 검색 하면 캠페인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컨텐츠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동영상, 뉴스, 블로그등 재미와 정보성을 모두 갖춘 컨텐츠들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적용된다.

기부 포털 해피빈은 한국 Earth Hour 사무소와 공동으로 '나의 어스아워'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별이 빛나는 밤 여러분의 계획' 공모전, 지구촌이 하나되어 '초'능력을 보여주는 날' 사진전, '인증샷' 캠페인 등을 통해 네티즌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NHN 그린팩토리 사옥과 춘천 소재의 IDC도 캠페인에 동참, 에너지 절약을 위해 솔선수범 할 예정이다.

한편, NHN은 지난 2010년부터 '지구촌전등끄기' 캠페인에 참여해왔으며, 지난 2012년 이 캠페인을 진행하는 세계자연보호기금(WWF)으로부터 감사장을받은바 있다. NHN 김선옥 사회공헌 팀장은 "지난2012년 네이버 메인에서 어스아워 캠페인이 진행되는 하루 동안 총 10만 명이 환경 문제와지구촌 불끄기에 대한 콘텐츠를 접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전 지구적인 이슈에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