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던롭스포츠코리아, 2013년 '한국형 젝시오' 신제품 대거 출시

by

던롭스포츠코리아가 2013년의 새로운 모델인 '한국형 NEW 젝시오 포지드 시리즈'와 '한국형 NEW 젝시오 프라임 시리즈'를 비롯해 신제품 볼 '젝시오XD-AERO'와 'NEW 스릭슨 Z-STAR'를 선보였다. 젝시오 시리즈는 던롭의 독자특허기술인 'DST(듀얼스피드 테크놀로지)'를 적용, 편하고 안정적인 스윙이 가능하게 했다. 중, 상급자 골퍼를 위한 한국형 NEW 젝시오 포지드 시리즈는 일본모델과 다른 한국 전용 샤프트인 '미야자키 DST4000K(MIYAZAKI DST 4000K)'를 장착해 경량화(기존 모델 대비 -10g)시키는 동시에 그립 쪽으로 무게중심을 이동한 최적의 중심변경(그립 쪽으로 10mm이동 / 특허 출원 - 샤프트의 중량을 줄이면서 그립 쪽으로 무게 중심을 최적으로 배치하는 것은 고난도의 기술로, 던롭 독자적인 카본의 조직변화로 가능한 기술)으로 샤프트의 관성모멘트를 낮추고, 동시에 그립 부분의 강도를 부드럽게 하여 큰 원심력이 작용, 평소와 같은 스윙을 하는 것만으로도 헤드스피드가 올라가도록 설계하였다. 샤프트가 가벼워진 만큼, 헤드의 무게를 더해(+4g) 헤드의 관성모멘트를 높여 볼스피드를 향상시켰다. 또 새로운 단조제법인 컨덴스드 페이스(Condensed Face 압축 페이스)로 기본 모델 대비 페이스 강도를 4% 높이고, 스윗 에어리어도 10% 확대시켰다. 컨덴스드 페이스는 페이스면에 돌기를 생성시킨 후 단조로 돌기를 찌그러뜨려 평면으로 가공한 것이다. 이로 인해 돌기 부분 이외는 극박화가 가능하여 페이스 반발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타깃 골퍼인 중·상급자가 선호하는 헤드형태와 타구음도 이번 모델의 특징이다. V자로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한 헤드 디자인도 일본모델과는 다른 한국형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점이다.

시니어 골퍼를 위한 프리미엄 클럽 한국형 NEW 젝시오 프라임 시리즈 역시 동일한 'DST(듀얼스피드 테크놀로지)'로 기존 모델 대비 2g 가벼운 클럽 경량화와 그립 쪽 무게중심 설계를 통해 공인적합모델이면서도 고반발을 뛰어넘는 큰 비거리를 가능하게 하였다. 동시에 헤드 쪽 무게감이 충분히 느껴지는 설계로 치기 편한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 운동에너지를 높여 볼 스피드를 올렸다. 한국형 NEW 젝시오 프라임 시리즈에는 전용 샤프트인 'XXIO SP-700K'가 장착되었는데, 헤드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시니어 골퍼를 위해 샤프트의 선단부(헤드 쪽)를 경량화시키는 던롭의 'DST 스트럭쳐'를 채용, 그립 쪽 무게중심화에 의해 클럽 관성모멘트 최저화를 실현하였다. 이로 인해 임팩트 순간의 로프트 각도를 증대시켜 볼을 쉽게 올리는 것이 가능해 진 것이다.

올해 신제품 중 또 하나의 특징은 국내 전용 출시모델인 한국전용 NEW 젝시오 프라임 레이디스 시리즈다. 한국 여성 골퍼의 스윙과 요구를 분석하여 선보이는 프리미엄 클럽으로 초경량 샤프트를 포함, 젝시오7 여성용 클럽 대비 26g 가벼운 클럽의 경량화를 통해 역시 공인적합모델이면서도 차원이 다른 큰 비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여성 골퍼의 타점 분포에 맞는 페이스 구조를 통해 스윗 에어리어를 확대하여 센터를 벗어난 샷도 볼 스피드 감소를 최소화하여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세련된 와인 색상의 디자인과 젝시오 특유의 청아한 타구감으로 한층 고급감을 더한 모델이다.

던롭스포츠코리아 홍순성 대표이사는 "2011년 합작법인이 된 이후, 한국골퍼와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다. 같은 아시아계이지만, 일본 골퍼와 한국 골퍼는 헤드스피드는 물론 라운드 스타일과 선호하는 디자인 등 차이가 크다. 주요 골퍼의 연령대와 스코어 역시 다르다. 일본 역시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컸기 때문에 최근 2년간 한국과 일본이 동시에 한국 골퍼의 스윙과 구매패턴, 라이프 스타일 등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여 공동으로 한국형 클럽의 기획과 개발을 준비해 올 수 있었다. 그 결과물이 바로 한국형 NEW 젝시오 포지드 시리즈와 한국형 NEW 젝시오 프라임 시리즈인데 고객께서 성능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실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제품 출시 배경을 밝혔다.

이와 함께 신제품 볼 젝시오XD-AERO는 비원형 딤플로 커버 점유율을 기존 대비 10% 확대하여 큰 비거리를 가능하게 했다. 또 국내외 탑 프로들이 선택한 NEW 스릭슨 Z-STAR는 신개발 '뉴 스핀 스킨(NEW SPIN SKIN)' 코팅으로 비거리는 물론 부드러운 타구감과 스핀 컨트롤 성능을 향상시켰다.

신창범 기자 tigger@sportschosun.com





한편 젝시오 시리즈는 2000년 출시 이후 13년 연속 일본판매 1위(일본 야노경제연구소 矢野???究所 - 전국주요 소매점 판매실적집계 2000년~2012년12월 실적까지의 데이터)를 지키며 제품의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끝-



[제품별 소비자가격]

NEW 젝시오 포지드 시리즈

-드라이버95만원(오리지널 샤프트 기준) / 커스텀메이드 샤프트 장착 시 100만원

-페어웨이우드65만원

-아이언6 IRON SET(카본) 165만원 / 6 IRON SET (스틸) 138만원

8 IRON SET(카본) 220만원 / 8 IRON SET (스틸) 184만원



NEW 젝시오 프라임 시리즈 (남성용 & 여성용)

-드라이버180만원

-페어웨이우드130만원

-아이언8 IRON SET(카본) 3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