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빠! 어디가?' 인기에 체험여행 관심 급증

by

MBC 주말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의 시청률이 상승하면서 더불어 체험여행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농촌, 재래시장, 아이스캠핑 등 다양한 여행 아이템들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신학기가 시작되기 전 여행을 떠나려는 가족들이 증가한 것이다.

특히 국내여행, 그 중에서도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지역 체험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아빠! 어디가?'의 첫 방송 이후 최근 한 달간 국내 체험여행 상품의 예약율은 전월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4명 가족단위 고객들의 수요가 많으며, 아직 날씨가 춥지만 방송을 통해 가족 여행에 중요성이 커지면서 학부모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예약율이 급증한 것은 '정보화마을' 여행 상품이다. 정보화마을로 선정된 총 30여개의 마을 체험여행 상품들 중 특히 과일 수확 체험, 얼음썰매, 낚시 등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는 상품들이 인기다.

'충남 홍성 용봉산체험마을 딸기따기 체험' 여행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볼 수 있는 농촌 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어 가족 여행으로 적합하다. 성인, 어린이 구분 없이 1인 1만6000원에 예약할 수 있으며, 추가로 딸기화분, 딸기잼, 딸기비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전북 순창 전통고추장마을 고추장 만들기 체험'은 전통발효식품인 고추장을 비롯해 떡볶이 등과 같이 고추장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체험 기회가 마련돼 있다. 일일 체험 여행 상품으로 1인 1만5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겨울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상품들도 예약율이 높다. '피싱파크 어린이 낚시 탐험대' 체험장은 가까운 김포에 위치해 있어 주말 동안 방문하기에 좋다.

낚시대 만들기, 낚시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함께 구성돼 있어 어린 자녀들도 지루하지 않게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실제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는 것과 같이 잡은 고기를 야외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어른들을 위한 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어린이 1인 비용은 1만9000원으로, 부모가 동반시 5000원이 추가된다.

캠핑 상품들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말 동안 즐기기에 적합한 서울 근교 캠핑장들의 예약율이 높은 편이다. 을왕리 왕산해수욕장에 위치한 '왕산캐라반'은 바닷가에서 캠핑카를 활용한 낭만적인 캠핑을 즐기는 상품으로, 2~6인까지 사용 가능한 다양한 캠핑카가 구비돼 있다.

TV, 냉장고, 취사도구 등이 캠핑카 내부에 갖춰져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차량에 갖춰진 시설 및 일정에 따라 1박에 3만원대부터 9만원대에 예약 가능하다.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6~8인이 사용 가능한 캠핑카를 대여해 준다. 주변에 남이섬, 쁘띠프랑스 등 다양한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관광 여행이 가능하며, 6~10만원대에 캠핑카를 대여할 수 있다.

옥션 여행사업팀 전윤주 팀장은 "방송을 통해 가족 여행에 대한 중요성이 이슈화 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창의력을 키우고, 학습 효과 등을 높이기 위해 여행지에서 아이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된 상품의 예약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