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판매 1위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 (대표: 후쿠토메 히토시)는 신축 및 리노베이션 교회의 예배음향 상담과 함께 야마하의 음향기기로 구성된 다양한 패키지와 사은품 및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회음향패키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125주년을 맞이하는 야마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13년 한해 동안 야마하 음향기기와 악기를 사용하고 있는 교회들을 대상으로 예배음향 환경에 관한 무료점검을 실시하고, 오디오믹서와 스피커 및 앰프 등으로 구성된 예배음향 패키지를 마련할 예정이다.
야하마교회지원팀(02-3467-3391~3)을 통해 예배음향 패키지를 구입 시, 야마하 포터블 파워앰프인 'Stagepas-500'을 제공하고, 야마하의 디지털 오디오믹서(모델명: LS9, M7CL, PM5D) 구입 시에는 야마하 재킷을 증정한다. 또한 개척교회를 대상으로는 교회 예산 및 규모에 맞춰 오디오믹서, 스피커, 마이크가 포함된 특별 음향기기 패키지를 준비할 예정이다.
야마하는 크리스찬에서 이름이 알려진 유명 강사진을 초빙하여 다양한 악기 교육과 현재 CCM의 흐름, 교회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고, 서울은 물론 평소 이와 같은 행사에 참여기회가 적었던 지방의 신도들과 찬양팀 리더들을 위해 2013 야마하 교회음향악기세미나를 실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는 2월 부산 사직동교회, 3월 서울 성락성결교회, 대전 하늘문교회에서 개최되며, 교회 찬양팀 및 인도자들을 대상으로 보다 성스럽고 감동적인 예배환경에 야마하 악기가 얼마나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교육을 통해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고의 워십단체를 초빙하여 열린 집회를 실시할 예정이므로 교회 찬양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야마하는 2005년부터 야마하교회지원팀을 통해 무료 예배음향 상담 서비스, 교회별 맞춤형 예배음향 솔루션 제공, 기존 음향설비 및 악기 진단, 악기교육, 세미나 개최, CCM밴드 지원 등 국내 교회가 최적의 예배음향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야마하뮤직코리아 후쿠토메 히토시 대표는 "125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음향기기부터 악기까지, 소리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갖춘 야마하야말로 최적의 예배음향 시스템을 제공해줄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야마하가 한국 교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kr.yamaha.com)를 참고하거나 야하마교회지원팀(02-3467-33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