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은 2013년 계사년을 맞아 홈페이지(www.ekdp.com)에서 '새해 소망 메세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돈, 사랑, 다이어트, 건강, 승진, 금연 등의 키워드를 드래그해 복주머니에 담고 소망 메세지를 적은 뒤 응모하는 방식이다. 응모 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개인의 SNS 계정을 입력하면 해당 계정에도 소망 메세지가 등록된다.
이벤트는 1월 6일까지 진행되며 8일에 당첨자 발표를 통해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서로 소망과 메세지를 나누고 함께 기원해보고자 하는 의도로 진행하는 이벤트"라며 "현재까지 응모된 소망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건강(26.5%), 돈(26.0%), 사랑(17.0%) 순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짧은 문장으로 등록되는 메세지 중에는 "올해도 여전히 잘 살았어"라는 자기 격려형, "우리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힘든 가족 형편이 나아지길"이라는 가족 사랑형, "내 남자 만들기" "시집가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자"라는 사랑 기원형, "건강해져서 약을 다 끊기를" "우울증에서 벗어나기를"이라는 건강 기원형 등 다양한 소망이 쏟아졌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