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디지털존, 연세대 원주기독병원과 인터넷의료증명서 발급 서비스 진행

by

아이가 셋인 주부 김모씨. 얼마전 막내가 가벼운 폐렴으로 입원했다. 지인들의 부탁으로 가입한 아이들 보험만 6개. 매번 보험사 제출에 필요한 서류는 왜이리 많은지 불만이다. 아이들을 데리고 여러 가지 병원 서류를 발급받기는 어렵던 중 집에서 인터넷으로 보험사에서 요청한 입퇴원 확인서, 진료비 납입 확인서 등을 발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렇게 외출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히 의료증명서를 발급하는 인터넷 증명발급 서비스의 추세는 확산되고 있다.

연세대학교 원주기독병원(병원장 송재만 이하 원주기독병원)은 병원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증명발급시스템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과 손잡고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각종 의료증명서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원주기독병원은 현재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단서 및 진료비납입확인서 등 환자용 10종과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직원용도 10종을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의료증명서 발급 서비스란 병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개인의 공인인증서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병원에서 직접 발급받는 의료증명서와 동일한 서류를 신청/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인터넷에서 발급과 동시에 출력, 메일 전송, 팩스 전송 등이 가능해 고객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주고 편리성을 제공한다.

원주기독병원의 송재만 병원장은 "병원 고객들이 의료증명서를 받기 위해 직접 방문하고 창구에서 기다리는 등의 많은 불편과 원무팀의 업무 개선을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이라면서 "앞으로 병원 고객 편의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존의 전정우 대표는 "디지털존의 인터넷 의료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원주기독병원의 고객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특히 디지털존은 지속적으로 기술투자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인터넷 의료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디지털존의 인터넷 의료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연세대 원주기독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