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키시스템즈(대표 유동준, 이하 오키)의 A4 흑백 복합기인 MB471이 세계적인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LLC(BLI))이 선정하는 'BLI 윈터 2013 픽 어워드(BLI Winter 2013 Pick Award)'에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Outstanding Achievement in Energy Efficiency) 제품으로 선정됐다.
바이어스랩은 디지털 이미징 및 문서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독립 품질 평가 기관으로, 매년 두 차례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부문별 가장 우수한 성능의 제품들을 발표한다. MB471은 앞서 올 7월에 발표한 'BLI 썸머 2012 픽 어워드(BLI Summer 2012 Pick Award)'에서도 소규모 워크그룹을 위한 최고의 A4 흑백 복합기(Outstanding A4 Monochrome MFP for Small Workgrou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MB471은 이번 테스트에서 평균보다 무려 55% 가량 낮은 전력 소비를 보이며, SMB용 A4 흑백 복합기 부문에서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됐다. 또 불필요한 용지 및 토너의 낭비를 줄여주는 빈 페이지 제거기능, 토너 세이브 모드 및 자동양면인쇄기능 등의 다양한 친환경 기능을 탑재, 타제품에서 찾아보기 힘든 에너지 효율을 갖췄다는 평이다.
유동준 한국오키시스템즈 사장은 "BLI 픽 어워드에서 오키의 복합기 제품이 최고의 에너지 효율 제품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키의 제품은 기업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에 최적화된 높은 경제성과 효율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SMB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키는 바이어스랩 외에도 A3 컬러 프린터인 C800시리즈가 영국의 프린트IT 에디터 초이스 어워드(PrintIT Editors' Choice Award)와 PC프로 레이저/LED 프린트 어워드(PCPro Laser/LED Printer Award)를 수상하며 탁월한 품질력과 컴팩트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