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8일 코엑스에서 열린 '푸드 위크 2012'에서 청정원 설탕없는 올리고당과 함께하는 쿠킹쇼를 진행했다. 지은경 요리연구가와 함께 진행된 이번 쿠킹쇼에서는 '바나나팬케익', '홍시젤리' 등 올리고당을 사용한 4가지의 디저트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번 쿠킹쇼는, 과량의 설탕 사용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제과제빵에, 설탕성분이 없고 열에 강해 식이섬유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올리고당 사용의 이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대상 청정원 올리고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설탕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은 올리고당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쿠킹쇼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제과제빵 이외에 다른 음식에도 활용 가능한 레시피를 적극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청정원은 이번 쿠킹쇼에서 선보인 레시피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쿠킹쇼 레시피 따라하기' 등 온라인 이벤트도 홈페이지(www.chungjungone.com)를 통해 진행 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올리고당은, 원당(설탕)으로 만든 프락토 올리고당과 달리, 쌀 또는 옥수수와 같은 곡물을 주원료로 만들어 설탕이 들어있지 않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