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오피스 "문서작성 신지평 연다"

by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컴퓨터에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가 있다. 멋지게 작성한 문서의 프로그램이나 포맷이 다른 컴퓨터와 호환되지 않아 엉망이 되거나 열리지 않을 경우 당황스럽다. NHN은 이 같은 불편에 주목, 오피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 오피스는 이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웹브라우저 상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워드(네이버 워드), 프레젠테이션(네이버 슬라이드), 스프레드시트(네이버 셀) 형식의 문서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오피스는 설치형 프로그램이 갖는 상이한 문서 프로그램 환경에서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에서 자유로운 것이 특징. 또 문서가 클라우드 보관함인 N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 · 보관 되어, 메모리 분실이나 고장 등의 문제에도 자유롭다.

설치형 오피스 프로그램의 한계점을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문서 작성 프로그램의 핵심인 문서 작성 품질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셈. 웹 상에서의 문서 작성이 어색하지 않도록 대부분의 기능을 익숙하게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미려한 구성의 120여 가지 문서 템플릿을 제공해 고품질의 문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2010년 9월 '네이버 워드'를 선 보인 이후 2년만에 '네이버 슬라이드'와 '네이버 셀'을 오픈 하며 웹 오피스 라인업을 완성했다. 향후네이버 오피스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이용자들이 다양한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손쉽게 높은 품질의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