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분당서울대병원, IT 이노베이션 대통령상 수상

by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최고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일반 기업이 아닌 의료기관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것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처음이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진흥원이 주관하는 IT 이노베이션 대상은 산업과 공공 분야의 IT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IT 활용, 보급에 공이 큰 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유비쿼터스 스마트 호스피탈(ubiquitous smart hospital)을 구현해 의료 IT 융합 병원을 현실화시켜 의료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산업 수요를 창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정진엽 원장은 "최근 10년간 의료 정보화의 발전과 더불어 의료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보면서 의료 정보화 혁신에 보람과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의료 IT 선도병원으로서 새로운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해 새로운 산업 시장을 개척하고 의료와 IT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임정식 기자 dad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