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노트 작성과 디지타이저 기능을 동시에"
㈜펜제너레이션스(대표이사 강용훈)가 17일 디지털펜 ADP-601을 출시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디지털펜은 디스플레이라는 제한된 영역의 유리 표면 위에 쓰거나(예, 갤럭시노트 S펜) 사용 시 별도의 리시버가 필요하여(예, 와콤 잉클링) 실제 필기 패턴과는 다른 불편함이 있었다.
펜제너레이션스가 출시한 디지털펜은 하나의 펜으로 전자노트 작성과 디지타이저 기능이 동시에 가능하다. 별도 리시버나 태블릿이 없이도 디지털펜과 닷패턴 노트가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기록을 저장할 수 있어 '노트 위에 볼펜 필기'라는 익숙한 필기패턴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손쉽게 전자 문서를 만들 수 있다. 펜에 저장된 내용은 사전에 등록된 PC나 태블릿이 연결이 되는 시점에 Bluetooth를 통해 자동으로 전송이 된다.
또 디지타이저 기능을 이용하면 잉크 입력이 가능한 많은 상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일반 마우스로는 표현하지 못했던 정교한 필기와 드로잉으로 디지털 펜의 활용도를 높일 수가 있다.
작성된 필기 내용은 가공, 편집이 용이하며 메일, SNS을 통해 타인과의 공유가 보다 용이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볼 수가 있다.
디지털펜은 학습 및 업무 용 전자노트 작성뿐만 아니라 e-Learning, Forms business, 전자 칠판 입력도구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펜제너레이션스는 광학식 펜의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스웨덴의 Anoto사와 국내 (주)티스터디, ㈜아미커스와이어리스의 합작으로 2011년에 설립한 회사. Anoto사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펜, 닷패턴 제품 및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 및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자 한다. 문의 (031) 600-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