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가 6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창업 박람회 '2012 프랜차이즈 서울 FALL'에 참가한다.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렌차이즈 창업관련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 가맹점 창업, 독립점포 창업, 자산관리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지식과 정보 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명망 있는 행사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서 티켓몬스터는 별도의 독립부스를 마련해 창업 초기 성공을 좌우하는 티몬 만의 특화된 솔루션을 소개하고 상품구성 및 서비스 운영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슈퍼세일즈팀이 직접 신규판로 개척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유망 중소업체들을 현장 발굴하고 영업하는 형태로 차별을 꾀했다.
한편, 티켓몬스터는 이미 지난 해 8월 코엑스와 중소기업의 제품홍보 및 유통지원에 관한 MOU를 맺고, 올해 초 '2012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도 참여해 400여명이 넘는 방문객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예비창업자들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마케팅실 전준수 과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창업 행사를 통해 얼어붙은 창업시장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나누고자 참가했다"고 취지를 설명하고 "티켓몬스터의 노하우와 솔루션을 통해 보다 많은 생계형 창업자들이 현실적 도움을 얻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