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www.finnair.co.kr, 한국지사장 김동환)가 '로컬 히어로(Local Hero)' 캠페인 모델 차두리와 함께 '차두리 버디로봇' 페이스북 이벤트를 개최한다.
핀에어는 2011년 초부터 축구 선수 차두리와 함께하는 '로컬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국내 진출 외항사 중 최초로 한국인 모델을 기용한 현지화 마케팅을 펼쳐 왔다. 친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차두리 선수는 빠른 스피드를 무기로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어,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잇는 핀에어의 특장점과 자연스럽게 부합한다.
핀에어 한국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히 기획된 차두리 버디로봇 이벤트는 한국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핀에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된 '차두리 버디로봇' 이벤트 앱에서 자신의 얼굴 사진을 등록한 뒤, 말풍선의 내용을 재치 있게 채우면 된다. 한 사람이 다른 사진으로 여러 번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1등 당첨자에게는 2인 왕복 항공권과 호텔 2박 숙박권이 포함된 독일 여행의 행운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기내용 캐리어, 여행용 파우치, 토이카메라, 우크렐레, 여행용 스킨케어 세트까지 독특하고 실용적인 센스 여행 아이템과 기프티콘 등 총 100명의 당첨자에게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0일(월)부터 9월 14일(금)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9월 24일(월)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차두리 버디로봇' 이벤트 페이지(www.finnair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핀에어 코리아 지사장은 "핀에어는 로컬 히어로 캠페인과 더불어 다양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 더욱 친근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며, "이번 차두리 버디로봇 이벤트를 통해 핀에어가 한국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며 한층 더 친숙한 항공사로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가장 빠른 항공사'라는 슬로건 아래, 헬싱키의 지리적 이점을 이용해 유럽 주요 50여 개 도시로 향하는 최단거리 항공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차두리와 함께하는 '로컬 히어로' 마케팅 외에도 유럽 공항 중 유일하게 헬싱키 공항 내 한국어 표지판 설치 및 한국어 안내 방송, 인천-헬싱키 항공편 기내 한국인 승무원 3명 상시 탑승, 한국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한식 기내식 제공 등 한국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편리한 환승 절차, 여행과 업무에 가장 효율적인 환승 스케줄을 바탕으로 유럽을 찾는 국내 승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