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고민은 끝났어'
최근 이 간단한 한마디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 통신사의 광고를 일반인이 패러디 한 굽네치킨 CF가 화제다.
지난 20일부터 온에어된 이 광고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주최한 UCC페스티벌의 응모작 중 하나로, 오븐구이라는 굽네치킨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도 출연자의 살아있는 표정과 재치 있는 입담을 잘 담아냈다는 평이다.
화면 구성도 예사롭지 않다. 모노톤의 화면에 배우의 얼굴을 클로즈업 해 키 포인트를 글씨로 새겨 넣은 것은 물론, 화면 하단에 굽네치킨의 장점인 국내산, 저칼로리 등을 상세히 적어 정보 전달력까지 완벽하게 갖췄다.
이번 UCC 이벤트를 주최한 굽네치킨 관계자는 "최신 인기 CF를 재치 있게 패러디 했음은 물론 참신함이 돋보이는 영상 구성력을 높게 사 당선작으로 선정되어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였으며, 여섯번째 일반인 TVCF로 온에어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더 많은 고객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94일간 '굽네치킨UCC페스티벌'을 실시했다. '굽네치킨UCC페스티벌'은 1분 내외의 간단한 영상을 응모해 총 상금 1억9천만원 상금지급과 TVCF출연의 기회 등을 노릴 수 있는 통 큰 이벤트였으며 해당 이벤트 사이트에는 총 18만여명의 방문자와 댓글 4만 6천건에 달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9월 2일 시상식을 열어 총 94편의 당선작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1등 5천만원, 2등 2천만원, 3등 3명에게 각각 1천만원씩 추가로 상급을 지급할 예정이다. CF로 방영된 영상의 풀버젼을 비롯해 모든 UCC는 굽네치킨 이벤트 홈페이지(www.94d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