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기술 공유를 통한 개발자 동반 성장을 위해 개최하는 대표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2>사전 참가등록이 21일 오후 3시에 시작된 지 3시간 만에 3천 명이 등록하며 성황리에 마감됐다. 당초 계획된 참가등록 마감일은 9월 10일이었습니다. 지난해 8시간 만에 3천명이 마감한 기록을 다시 한번 갈아치웠다.
이는 <DEVIEW 2012>에 대한 국내 개발자들의 높은 기대치와 기술 공유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반영된 결과다. 올해 <DEVIEW 2012>는 SW개발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세션을 준비하고 해외 연사를 초청해 기술 공유 수준의 외연을 확장했다.
참가등록을 하지 못한 개발자들을 위해 컨퍼런스 종료 후 <DEVIEW 2012> 홈페이지(http://deview.kr)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발표자료와 함께 세션 진행 동영상을 공개한다. 기존에 진행했던 실시간 생중계는 없다.
참고로 이번 사전 참가등록 규모는 행사규모인 1800명의 1.7배 수준인 3000명을 선착순 모집했습니다. 관심 있는 세션만 선택적으로 참여하기에 DEVIEW는 행사규모보다 많은 수의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