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체육진흥공단, 불법스포츠도박 감시 모니터링단 출범

by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은 8일 올림픽기념관 연수원에서 박찬규 스포츠산업본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제1기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감시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모니터링단 운영은 지난 4월 30일 '클린스포츠 통합콜센터(1899-1119)'개소와 더불어 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발굴, 차단하는데 주요한 목적이 있다. 모니터링단은 지난 2주간(5월17일부터 31일까지)모집공고를 통해 다양한 사회계층(불법사이트 유경험자, 모니터요원 활동경험자, 전산전문가, 장애우 등)이 지원, 이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하였다.

선정된 모니터요원의 주요임무는 불법스포츠 도박사이트 발굴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블로그, 트위터, 생활정보지, 전단지, SNS 등 전방위적 불법스포츠 도박사이트 광고행위에 대한 모니터링도 병행할 예정이며 향후,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불법사이트로 판단될 경우, 방심위 심사의뢰를 통한 제재조치 및 수사의뢰 등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3개월 단위로 모니터링 활동에 대한 실적을 평가, 모니터요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여 운영의 실효성도 높여나갈 계획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