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스마트주소원(http://한글스마트.주소원)이 6월 8일 까지 첫 한글스마트 주소를 부여 받게 될 남자 그룹을 선정하는 콘테스트를 갖는다.
팬들이 직접 한글스마트주소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그룹에 투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인기순위 투표뿐 아니라 인기 뮤직비디오 투표도 동시에 진행되어 인기순위 투표수와 인기 뮤직비디오 투표수를 합산하여 순위가 정해진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1~3위에 선정된 남성 아이돌 그룹과 소속 팬클럽은 세계 최초로 '아이돌그룹.홈'(남성 아이돌그룹 홈페이지연결), '아이돌그룹.팬'(남성 아이돌그룹 팬클럽 연결)의 한글스마트주소를 부여 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투표 이벤트는 팬들이 직접 주소창에 좋아하는 그룹의 뮤직비디오의 제목을 'http://곡명뮤비.음악'과 같이 한글스마트주소 형태로 입력하면(하루당 1개 IP 어드레스 참여 가능), 유튜브 뮤직비디오로 자동으로 연결되고 이 횟수가 계산되어 순위가 정해지는 방식이다.
정확한 참가 방법은 6월 8일까지 인터넷 주소창에'http://한글스마트.주소원'을 입력 후 홈페이지에접속하여 알림마당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http://이벤트.홈'을 통해 참가 할 수 있다. 한글스마트주소원은 지난달 3일 부터 11일까지 여자 아이돌그룹 10개팀 후보를 대상으로 인기그룹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소녀시대가 1위, 카라가 2위, 원더걸스는 3위였다. 이들과 팬들은 각각의 한글 인터넷 주소를 부여받았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