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다음, 페북 인기 게임 '소울크래쉬' 퍼블리싱 판권 획득

by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페이스북 인기 게임 '소울크래쉬(Soul Crash)'의 개발사인 플레이플러스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웹과 모바일 버전의 국내외 퍼블리싱 판권을 계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다음은 '소울크래쉬'의 한국, 유럽, 중국 지역의 웹 버전 서비스와 한국어, 중국어의 모바일 버전 서비스를 독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소울크래쉬'는 페이스북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3대3 대전액션 RPG로서, 현재 MAU(월간활동이용자)가 150만명에 이르고 있다. 페이스북으로 출시된 지 한 달여 만에 MAU 상승률 전세계 7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울크래쉬'를 개발한 플레이플러스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전문 개발사로, 지난 2010년부터 게임 개발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 게임 외에도 '칸타시아'(Cantasia), '오일스필컨트롤'(Oil Spill Control), '토킹 미미'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다음은 이번 전략적 제휴와 더불어 플레이플러스에 대한 지분 투자도 함께 진행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플로우게임즈에 이어 두번째 지분 투자이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