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앤미스터포테이토(www.missandmrpotato.com)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을 받았다.
메인비즈는 경영혁신활동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자금, 기술, 판로 등을 연계지원하는 제도다. 새로운 경영기법을 개발하거나 경영기법을 개선해 지속적인 기술혁신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에 대해 인증한다. 주로 기업의 재무제표성과 및 경영자의 리더십, 혁신방안의 성과 등을 판단해 선정한다.
미스앤미스터포테이토 관계자는 "가맹점 관리 및 슈퍼바이저시스템 등 체계화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속적인 R&D(연구·개발)에도 꾸준히 노력한 결과 메인비즈 인증을 받게 됐다"며 "미스앤미스터 포테이토는 가맹점 및 예비창업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 등 프랜차이즈의 기본에 가장 충실한 기업"이라고 말했다.
미스앤미스터포테이토는 메인비즈 인증에 앞서 지난해에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2등급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아 중기청으로부터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올해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까지 받으면서 탄탄한 기본과 높은 성장가능성을 또다시 인정받은 셈이다.
미스앤미스터포테이토는 최근 카페 콘셉트를 도입한 '포테이토 카페'라는 프리미엄 매장을 선보이며 많은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포테이토 카페는 기존의 메뉴에 카페와 같이 전문화된 커피와 스무디, 각종 음료 및 젤라또 아이스크림 등의 메뉴를 결합,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테리어 역시 젊은층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런 분위기로 만들어 고객이 편안한 느낌을 갖도록 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