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한 케이블 프로에서는 동안외모를 위해 동안 스타일링을 한 남성의 전후모습이 화제가 됐다. 덥수룩한 헤어스타일에 두꺼운 안경, 어딘가 모르게 어둡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이 남성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자 훨씬 어려보이는 외모로 변신했다.
이렇듯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남성들도 좀 더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동안외모를 갖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노력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런데 헤어스타일이나 의상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동안메이크업을 해도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다. 노화가 진행된 피부상태인 탓이다.
여성들처럼 남성들의 피부도 노화과정을 겪으면서 여러가지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얼굴 주름은 여성들처럼 눈가주름이나 팔자주름이 잘 생기며 인상을 자주 쓰는 이들은 깊은 미간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거나 윤기가 없는 경우에도 실제 나이에 비해 더 늙어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이나 간단한 주사로 콜라겐 생성을 돕는 스컬트라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미앤미클리닉 의료진은 "최근에는 남성들의 내원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남성들은 인상을 좀더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 보톡스 시술을 많이 받는 편이다"며 "눈가주름, 눈옆주름, 눈밑주름을 완화하기 위해 보톡스를 받는 남성들이 많으며, 움푹 패인 팔자주름은 필라나 스컬트라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기존에도 보톡스시술을 원하는 남성들은 꾸준히 많았지만 차이점은 최근에는 좀 더 어린 얼굴을 위해 보톡스 뿐 아니라 피부 자체를 좀 더 탱탱하게 개선시키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현일 원장(부평점)은 "콜라겐 생성이 되면 피부가 좀 더 탱탱해지고 볼이 헬쓱한 경우 좀 더 볼이 생기있어 보이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콜라겐 생성 촉진제인 스컬트라 시술을 받는 남성들이 늘고있다"며 "피부탄력이 떨어져 턱선이 불분명해지고 팔자주름이 깊어졌다면 필러 뿐 아니라 울트라V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울트라V리프팅은 필러 보톡스처럼 비수술적인 간단한 시술로 의료용 녹는 실인 PDO을 피부에 삽입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세포재생을 촉진해 피부를 탄력적으로 리프팅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도움말:미앤미클리닉 이현일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