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세인트 나인 공 '멘탈 메이트' 인기 상승, 그림 속 의미는?

by

'멘탈 메이트와 함께 라운드를….'

골프는 멘탈이라는 컨셉트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넥센 세인트 나인의 골프공 '멘탈 메이트'가 화제다. 공에 그려져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여성 골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브랜드나 모델명이 표시돼 있는 다른 제품사의 공과 달리 세인트 나인에는 형형색색 문양의 동물들이 새겨져있다. 이 캐릭터들은 골퍼들이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도록 돕는 도우미 역할을 한다고 해서 '멘탈 메이트(Mental Mate)'라고 불린다. 9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각각 의미가 다르다. 사자는 자신감, 낙타는 인내심, 홍학은 평정심, 코끼리는 여유, 원숭이는 즐거움, 독수리는 승부욕, 악어는 집중, 강아지는 긍정, 코뿔소는 믿음을 나타낸다. 세인트 나인 관계자는 "색체 심리학이 적용돼 편안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골퍼들의 마음을 보듬어 준다"고 설명했다.

'월드 넘버 원' 청야니(대만)의 코치이자 세인트 나인 홍보 모델인 게리 킬크리스트는 "제자들에게 골프공에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라고 한다. 흔들릴 때마다 그림을 바라보고 마음을 다잡으면 정확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품질이나 성능도 뛰어나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시험소에서 진행된 수입 및 국산 브랜드 공 성능 및 실전테스트에서 9개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테스트에 참여한 전혜민 KLPGA 프로는 "공이 럭셔리한 느낌을 준다. 여성 골퍼들이 좋아할 것 같다. 거리감이 있고 강한 스핀을 실현했다"고 평가했다. 이종진 세인트 나인 상무는 "반발력을 극대화한 하이 에너지 코어에 초박막 고성능 우레탄커버를 씌우는 등 선응을 위한 기술을 집중했고, 골퍼의 안정을 돕는 디자인을 고안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