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신인 걸그룹 쉬즈, 음원 공개 전에 뮤비부터 방송 통해 공개

by

신인 걸그룹 쉬즈(She'z)가 이례적으로 음원 공개 전에 뮤직비디오 방송 플레이에 들어간다.

쉬즈는 18일 데뷔곡 '내맘대로' 음원 공개에 앞서 15일 뮤비를 방송을 통해 오픈한다. 일반적으로 음원 공개 뒤 지상파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뮤비를 '사후 프로모션'의 수단으로 사용하지만 쉬즈는 앞서 오픈하는 것.

쉬즈가 이런 활동 방식을 택한 것은 '내맘대로' 곡에 대한 자신감 때문. 일반적으로 뮤비를 음원과 동시에 공개하는 방식을 택하는 것은 뮤비를 본 사람이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도록 해서 음원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함이지만 쉬즈는 뮤비를 먼저 공개해 오히려 더 높은 관심이 음원 사랑으로 이어질 것으로 믿고 있다.

쉬즈는 멤버 이진아(동덕여대 실용음악과) 이태연(동아방송대 방송연예과) 김세연(서울예대 실용음악과) 김지영(명지대 실용음악과) 이 모두 유명 예대에서 보컬을 전공, '예대 보컬 전공 올스타즈' 걸그룹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최대 MC 회사인 라인엔터테인먼트가 음반 기획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선보이는 첫 신인으로, 라인엔터테인먼트는 김국진 지석진 서경석 이윤석 윤정수 김영철 문희준 윤형빈 박휘순 양세형 조향기 장영란 등이 속해 있다.

쉬즈는 걸그룹으로는 드물게 멤버 네 명 모두가 메인 보컬을 맡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있고 음색이 모두 달라 다양한 음악을 추구할 수 있다. 가녀린 외모에도 파워풀한 가창력을 갖추고 있고 CF 뮤직비디오 뮤지컬 등에서 활동한 경력을 갖춰 엔터테이너로도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