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를 관리하지 않으면 금방 군살이 붙듯이 얼굴도 평소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쌓이기 마련이다.
동안으로 타고 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브라운관 속 여배우들이 아름다운 얼굴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것은 평소 미백과 주름관리, V라인리프팅 등의 꾸준한 관리 때문이다.
타고난 동안이 아니라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노화로 인해 생긴 주름과 피부탄력을 개선한다면, '나도' 동안이 될 수 있다. 수술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동안이 될 수 있는 동안비법, 한방성형에서 답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요즘 한방에서는 동안침과 매선침을 이용한 동안시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목할 점은 30대를 넘어 40~50대 주부들에게 더욱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유를 살펴보면 세대를 떠나서 동안은 갖고 싶은 아이템처럼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는 증거다.
매선요법은 수술하지 않고 매선침만을 이용해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의 얕고 깊은주름과 늘어진 턱살, 볼살 등 지방이 많고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싶은 부위에 약실을 자입해 주름성형과 얼굴리프팅을 동시에 해주는 시술이다. 약실은 녹는 실로 6개월 이상 주름과 살쳐짐이 있는 부위에 지속적인 자극을 해준 뒤에 사라지게 된다. 그러나 그 효과는 2년 이상 지속된다.
매선전문 강남역 아미율 한의원의 김현갑 원장은 "한방성형의 매선요법 시술은 매선침을 이용해 동안시술 뿐만 아니라 부분비만관리, 한방가슴성형 등 다양한 시술에 적용되고 있으며 매선요법의 효과와 안전성은 이미 많은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원장은 "매선요법의 원리로는 시술부위에 매선침과 약실을 이용해 지속적 자극을 줌으로써 혈액순환과 피부 재생력을 높여 피부 탄력 및 리프팅을 시켜주게 된다"며 "또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지방세포를 자극하여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 또한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매선침을 이용한 시술은 약간의 멍과 부기를 제외하고는 불편함 없이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수술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칙칙한 피부톤과 주름이 개선되고 리프팅을 시켜줘 얼굴사이즈 감소, 안면비대칭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어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큰 편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도움말 : 아미율한의원 김현갑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