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금호타이어, 슈퍼레이스와 3년째 후원 계약 체결

by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고 자동차 경주대회인 '2012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ECSTA GT 클래스' 공식타이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2012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5월 5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막해 11월 4일까지 6개월 간 총 7라운드에 걸쳐 코리아 인터내셔널서킷과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펼쳐진다.

금호타이어는 올해로 ㈜슈퍼레이스와 3년 연속 후원계약을 체결하며, 포뮬러 테크놀러지로 만든 금호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 시리즈 'ECSTA'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ECSTA GT 클래스'를 신설했다. ECSTA GT 클래스는 3800클래스와 슈퍼 2000클래스가 통합돼 그 동안 각 클래스에서 경쟁하던 레이싱팀간의 뜨거운 접전이 예상된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세계 최고 레이싱 대회인 F1의 전 단계라 할 수 있는 2012 Auto Grand Prix 월드시리즈를 비롯해, F3의 월드컵인 마스터즈 F3, 이탈리아 F3, 호주 F3 등 F3 공식타이어 업체로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독일 VLN시리즈, 중국 랠리 챔피언십(CRC) 등 국제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에 활발하게 참가하고 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